노르웨이 (4)

2009년 8월 27일

플롬(Flåm) 산악열차

플롬에서 뮈르달을 거쳐 보스까지 가는 로맨틱 산악열차를 탑승하였다.
주변의 경치가 볼만 하였다.

플롬 산악열차의 안내서에 한글 자료도 있다.

(1)

(10)

(11)

(12)
달리는 기차의 창문을 통해 열심히 경치를 사진에 담았다.

(13)

(14)

(15)

(16)

(17)

(18)

(19)

(20)
훌트라 마녀가 나온다는 낙차 93 m의 효스폭포에서 열차가 잠시 쉬어서 사진을 찍었다.
미녀를 찍는라고 마녀는 보지 못했다.
훌트라 마녀를 보려면 http://blog.daum.net/mqwert53/5808365 를 참조하라

(21)

(22)

(23)
산악열차는 플롬에서 뮈르달까지 왕복하는 노선과 뮈르달(Myrdal)에서 보스(Voss)까지 왕복한 노선이 분리되어 있어서 뮈르달에서 열차를 갈아타야 했다.

플롬에서 뮈르달까지의 노선 안내도
위의 사진을 좀 더 세분해서 보면 다음과 같다.

베르겐(Bergen)

(24)

(25)

(26)
케이블카를 타면 약 8분 후 표고 320m의 플뢰엔산 중턱에 도착한다.

케이블 카의 표 - 전자시으로 되었다.

플뢰엔산에서 내려다 본 베르겐 시의 경치

(27)

(28)

(29)
(30)

(31)

(32)
플뢰엔산 중턱에 사는 어린이들이 케이블카를 타고 학교를 다닌다.

(33)
케이블카가 올라온다

베르겐(Bergen)

베르겐에 관하여 자세히 알고 싶으면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라.

(34)
베르겐의 상가

(35)

(36)
베르겐의 어시장
이곳에서 우리는 과일을 사 먹었다.

베르겐에서 야일로로 가는 길은 고지를 넘는 길이었다.
날이 흐려서 경치가 빛나지 못한 것이 애석하다.

(37)
하당에르 피요르드를 건느는 페리의 경로를 보여주는 안내판

(38)

(39)

(4)
고원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 잠시 쉬었다.

(41)
야생화가 만발하였다.

(42)

(43)

(44)

2009년 8월 28일

(45)

(46)

(47)
오슬로와 베르겐의 중간 고원(600 m)지대에 있는 인구 2,300 명의 작은 도시 야일로(Geilo)의 Bardola라는 호텔에서 저녁을 먹고 하루밤을 잤다.
이 호텔은 스키 리조트이다.

(48)

(49)
조식을 한 후 다시 버스로 오슬로로 향하였다.
중간에 라에르달 터널을 통과하였다.
라에르달 터널(Lærdalstunneln)은 노르웨이의 수도 오슬로와 베르겐을 잇는 고속도로 E16에 있는 터널로 길이 24.5 km이며, 1995년부터 건설을 시작하여 2000년에 완공되었으며 셸 구조를 이용하였다.
운전자의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 3 개의 동굴을 중간에 설치하여 전체를 4 개의 부분으로 나누었다.
다른 최신의 노르웨이 터널이 요금을 받는데 비하여 이 터널은 요금이 없다.

(50)
오슬로에 도착하여 남강이라는 한국 식당에서 점심을 먹었다.

(51)
점심을 먹은 한국식당 남강

(52)
밥, 미역국, 김치가 전부이다.

by 성환 | 2009/09/07 18:37 | 유럽 | 트랙백 | 핑백(3) | 덧글(1)

트랙백 주소 : http://yuksa18.egloos.com/tb/10133169
Linked at 여행 : 모스크바 at 2009/09/18 10:14

... 페테르부르크 (4) - 순양함 오로라호핀란드 헬싱키스웨덴 스톡홀름노르웨이 (1) - 오슬로 시청노르웨이 (2) - 릴레함메르노르웨이 (3) - 뵈이야 빙하노르웨이 (4) - 플롬 산악열차노르웨이 (5) - 바이킹박물관노르웨이 (6) - 비겔란드 조각공원노르웨이 (7) - 예테보리덴마크 (1) - 코펜하겐 인어상덴마크 (2) - 코펜 ... more

Linked at 여행 : 독일 at 2009/09/18 10:18

Linked at 여행 : 노르웨이 (1) at 2009/09/18 10:20

Commented by 성환 at 2009/09/07 22:26
사진에 번호를 붙인 것은 사진 설명이 잘못된 것을 지적해 주십사 하는 뜻입니다.

◀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 ▶